매일신문

아파트 모델하우스의 진화, 문화센터 못잖아요

재테크강의, 입시설명회, 가족사진 촬영 등 고객 이벤트 잇따라

건설사들이 모델하우스에 소비자들을 모으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가족사진 촬영 행사를 하고 있는 이시아폴리스 더샵 모델하우스. 이시아폴리스 제공
건설사들이 모델하우스에 소비자들을 모으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가족사진 촬영 행사를 하고 있는 이시아폴리스 더샵 모델하우스. 이시아폴리스 제공

요즘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가면 '상상, 그 이상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건설사들은 화장지 같은 간단한 기념품 정도를 제공하는 데 그쳤지만, 이젠 색다른 기념품 제공은 물론 재테크강의, 입시설명회,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침체된 주택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다.

화성산업 모델하우스에는 '고객 모시기' 행사가 잇따르고 있다.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위드 모델하우스에는 '파크드림 디자인 페어' '어린이 글짓기 대회' 등을 마련했다. 특히 파크드림 디자인 페어는 '내가 디자인하는 우리집'이라는 주제로 주거공간에 반영됐으면 하는 디자인을 제안하는 고객참여형 이벤트로 호응을 얻고 있다.

북구 매천택지지구 화성파크드림 모델하우스는 문화센터를 방불케 한다. 마케팅 타깃인 40, 50대 주부를 위한 맞춤형 이벤트로 유명 강사를 초청해 ▷부자 재테크 강의 ▷부동산 실전경매 ▷입시전략 설명회 등의 강좌와 대구보건대 인당아트홀에서 '파크드림 가족노래자랑대회'를 열었다. 매천 화성파크드림 유병기 분양소장은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 및 강좌는 집객 효과는 물론 계약률 높이기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곳에선 추석을 맞아 '우리 쌀 나눔행사'를 갖고, 다음달에는 개천절과 낙동강 호국문화벨트 조성 기념 차원에서 방문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태극기를 나눠 줄 계획이다.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더샵' 모델하우스에는 이번 주말까지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가 열린다.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공짜로 가족사진을 찍어주고 전시회도 갖는다. 찜통 더위 때는 방문객들이 모델하우스에서 무료로 냉커피와 팥빙수, 아이스크림을 즐기기도 했다. 주말에는 매주 다른 행사들이 마련되고 있다. 그동안 ▷초복맞이 수박 나눠주기 ▷양팔 가득 오렌지를 담아라 ▷관상어 나눠주기 ▷제빵왕의 즉석빵 제공 ▷전통투호체험과 컵라면 1박스 나눠주기 ▷신학기 학용품 나눠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추석을 맞아 11·12일, 18·19일에는 계약자들에게 차례주를 나눠줄 예정이다.

이런 행사에 힘입어 이시아폴리스 더샵 모델하우스에는 분양을 시작한 지 두 달이 지난 현재도 주말이면 1천~1천500여 명의 방문객들이 찾고 있다는 것. 이시아폴리스 더샵의 우호재 분양소장은 "매주 직원들과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며 "10월까지 꾸준히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30일 문을 연 달서구 진천역 계룡리슈빌 모델하우스에서는 벽걸이 TV, 양문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이 걸린 경품행사를 열고 있다. 이달 5일에는 이모(달성군 서재리) 씨가 1등에 당첨돼 벽걸이 TV를 차지하는 등 30여 명이 푸짐한 상품을 받았다. 또 계룡건설은 오픈 축하 선물로 받은 쌀 150포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 줄 계획이다.

김교영기자 kimky@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