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앙도서관은 책과 함께하는 영·유아의 모습이 담긴 다양한 사진 작품을 선별·시상하는 '북스타트 사진 공모전'을 다음달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기들에게 책에 대한 사랑을 키워주자'는 취지로, 책 읽는 아기들의 모습을 통해 북스타트 운동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사진은 영·유아가 책과 함께하는 사진 작품으로 영·유아에게 책 읽어주는 모습, 아기가 인형이나 동물에게 책 읽어주는 모습, 책을 가지고 노는 모습 등의 주제를 잘 표현한 디지털 이미지(2200×2800 픽셀 이상, jpg 파일)이다. 1인 2점까지 출품이 가능하며, 합성사진은 출품을 할 수 없다. 응모 작품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tglnet.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작품성, 표현성, 교감성, 창의성, 홍보성 등을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5점, 입선 12점으로 총 20점이며 중앙도서관장상과 문화상품권(1등 15만원 상당)을 시상한다. 수상작 전시회는 12월에 열린다. 문의 053)420-2767 또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참조.
최병고기자
































댓글 많은 뉴스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
취임 후 처음 대구 찾은 이재명 대통령, 핵심현안사업 지원 의지 강조(종합)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