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메뉴 중에는 조리법이 간단한 것이 많다. 초보자들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브런치 메뉴를 소개한다.
▨연어와 스크램블 에그
▶재료=토마토, 가지, 해쉬브라운(으깬 감자를 넓적하게 뭉쳐 튀겨낸 것), 베이컨, 애호박, 계란, 우유, 훈제 연어슬라이스.
▶만드는 법=1.토마토를 가로 방향으로 2㎝ 두께로 자르고 씨를 제거한다. 2.손질한 토마토에 소금, 후추 등을 뿌린 후 살짝 굽는다. 3.가지와 호박도 어슷하게 썰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굽는다. 4.해쉬브라운과 베이컨도 팬을 이용해 구워낸다. 5.계란과 우유를 섞어 깊은 보울에 푼 다음 팬에서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보슬보슬하게 익힌다. 6.접시에 연어를 비롯한 나머지 재료를 담아낸다.
▨프렌치 토스트와 감자
▶재료=식빵, 새우, 감자, 계란, 베이컨, 우유, 파슬리 가루, 오레가노 가루, 버터, 다진 마늘,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만드는 방법=1.식빵은 사선으로 썰어 놓는다. 2.계란과 우유를 잘 섞은 뒤 식빵을 충분히 적셔 팬에 굽는다. 3.새우는 껍질을 벗긴 뒤 다진 마늘과 후추, 올리브 오일로 양념해 살짝 굽는다. 4.감자는 한입 크기로 썬 다음 기름에 튀긴다. 튀긴 감자는 팬에 버터를 두르고 다진 마늘, 파슬리 가루, 오레가노 가루, 소금을 넣은 다음 다시 볶는다. 5.계란을 노른자가 터지지 않게 구운 다음 토스트 위에 올리고 구운 베이컨을 다져 고명처럼 뿌려 준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