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400만원짜리 '조니워커' 구경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위스키 '플래그십스토어' 오픈…대백 본점 위치, 국내서 처음

대구백화점 본점에 조니워커의 첫 번째 플래그십스토어
대구백화점 본점에 조니워커의 첫 번째 플래그십스토어 '조니워커 익스피리언스 존'(Johnnie Walker Experience Zone)이 들어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국내 최초 위스키 '플래그십스토어'(Flagship Store)가 대구백화점에 문을 열었다.

대구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조니워커의 첫 번째 플래그십스토어 '조니워커 익스피리언스 존'(Johnnie Walker Experience Zone)이 들어선 것. 플래그십스토어는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 한 매장으로, 제품만을 판매하는 일반 매장과는 달리 판매는 물론 체험 공간 제공, 전시회 등을 동시에 펼치는 곳을 말한다. 국내에서는 2000년대 이후부터 서울 청담동을 중심으로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 브랜드들의 플래그십스토어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조니워커 익스피리언스 존'은 엄숙한 고전주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네오 클래식(Neo Classic) 콘셉트로 조니워커의 전통과 자부심, 품격을 담았다. 청아한 블루컬러를 기본으로 고객들이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이 들도록 인테리어를 구성했으며, 미술품을 감상하듯 감각적으로 조니워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배치했다.

'조니워커 익스피리언스 존'은 세계적으로 단 200병 밖에 존재하지 않는 '조니워커 블루라벨 1805'(2천400만원 상당)'과, 한 해 단 330병만 생산되는 '조니워커 블루라벨 더 존 워커'(600만원 상당), 1934년 조니워커가 영국 왕실 보증서를 하사받은 기념으로 제작한 조니워커 블루라벨 킹조지 5세 등 조니워커 한정판 시리즈를 진열했다. 또 조니워커 브랜드의 역사, 브랜드 모토 킵워킹(Keep Walking)정신 등 브랜드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백화점 관계자는 "익스피리언스 존에서는 구매한 조니워커 병에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Engraving Service)를 비롯, 1대 1 응대 및 판매, 예약판매, 고급 포장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전략을 펼 것"이라고 밝혔다.

조니워커와 대구백화점은 조니워커 익스피리언스 존 오픈을 기념해 29일부터 31일까지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블루라벨 구매 시 조니워커 보스톤백이나 조니워커 웜메이트를, 골드라벨 구매 고객에게는 전용 프로즌 잔 세트, 블랙·그린라벨은 조니워커 손목시계를 증정한다. 또 VIP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고급 만년필 세트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윤조기자 cgdream@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