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에너지 분야는 우리가 책임집니다."
유압용 관이음쇠 전문기업인 삼원테크㈜(대표 이택우·경남 창원시 성산구 성주동 )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큰 별로 떠오르고 있다. 창사 이래 30여 년간 정밀기계분야의 축적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삼원테크가 풍력 및 태양광, 수소가스 발생기술은 물론 저소비 전력 친환경 LED 조명분야로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진정한 글로벌 녹색성장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야심 차게 개발한 제품들을 '2010 한국하이테크 박람회'에 선보이는 등 또 다른 비상을 준비 중이다.
◆풍력 발전기 부문
삼원테크는 풍력과 태양광을 이용한 소형 하이브리드 풍력기 3종(2.4㎾급, 3.0㎾급, 0.6~0.7㎾급)을 생산 중이다. 이 가운데 2.4㎾급, 3.0㎾급은 가정용 또는 산업용에 적용 중이며, 0.6~0.7㎾급은 가로등, 보안등(도로, 공원, 놀이터 등)용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해안 지역에 약 100호기 가량 설치한 하이브리드 풍력기의 경우 현재 신재생에너지의 소형 풍력발전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삼원테크 관계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풍력 발전기의 성능향상 및 원가절감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 등, 친환경 그린에너지 창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LED(Light Emitting Diode) 조명 부문
삼원테크는 하이브리드 풍력 발전기에 접목되는 가로등, 보안등의 LED등 개발에 이어 실내용 LED등 생산 작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생산 중인 LED 제품군은 고효율, 긴 수명을 자랑하는 데다 기존 백열등 대비 수명이 10배 이상인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소비 전력을 약 90%를 절감하는 등 기존 형광등에 비해 성능이 월등하다. 이와 함께 고압 나트륨등(가로등) 대체용으로 개발된 HID(고휘도 방전램프)도 나트륨등 대비 소비전력 65%를 개선해 발광효율을 높인 제품이다. 삼원테크 측은 "LED 조명은 저소비전력, 오랜 수명뿐만 아니라 다른 광원에 비해 눈부심이 적어 눈의 피로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며 "특히 수은, 아르곤, 형광물질 등 환경유해 물질 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 조명으로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라고 말했다.
◆수소 발생기 부문
이 업체는 물의 전기분해를 통한 수소(Hydrogen)가스 발생기, 산수소(Oxy-Hydrogen) 가스 발생기를 개발, 판매에 들어갔다.
수소가스 발생기는 각종 실험실 장치, 재료 열처리, 하이브리드 발전 시스템, 수소 충전소 및 연료전지 시험소, 공정 분위기 환원로, 발전기 냉각시스템 등의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 중 산수소 발생기는 고품질 가공분야(유리, 보석류, 아크릴, 각종 납땜장치 등)에서부터 자동차엔진의 카본 클리닝, 강철 절단, 산업용 용접 및 경납땜, 조선, 보일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이택우 대표는 "풍력 및 태양광 기술과 수소가스 발생기 기술, 그리고 저소비 전력 친환경 LED 조명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삼원테크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그러나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진정한 글로벌 녹색성장 기업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상준기자 new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