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정희 리더십 재조명…내달 1일 세미나·특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정희 전 대통령의 리더십을 재조명하는 학술 세미나와 특강이 다음달 1일 잇따라 열린다.

영남대 박정희리더십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 '원조 받던 나라'에서 '주는 나라'로 도약한 한국의 성장 과정을 돌아보고 한국형 발전모델을 선보인 박 전 대통령의 리더십을 살펴본다.

연구원은 1일 오후 2시 호텔 금오산에서 학술세미나를 갖는다. 박원훈 아시아과학한림연합회장이 '박정희 대통령의 과학기술 리더십'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이재훈 영남대 교수가 '리더십 이론 관점에서 본 박정희 리더십의 재조명', 전상인 서울대 교수가 '박정희 대통령의 리더십과 새마을운동'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김재찬 한미안보연구회장, 박영숙 UN미래포럼 대표, 최외출 영남대 대외협력부총장, 홍철 대구경북연구원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같은날 오전 10시부터는 구미1대학에서 백영훈 한국산업개발연구원장 초청 특강이 열린다. '개발연대의 재조명과 박정희 대통령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하는 백 원장은 독일 경제학 박사 출신으로 1964년 박 전 대통령이 경제개발차관을 얻기 위해 서독을 방문했을 때 수행했다.

영남대 박정희리더십연구원 최외출 원장은 "한국형 발전모델을 창출한 박 전 대통령의 탁월한 리더십이 제대로 평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