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구미1대학 등 구미지역 대학들이 각종 경진대회에서 큰 상을 잇따라 받고 있다.
금오공대(총장 우형식) 전자공학부 K.R.L MK2팀 학생들은 최근 포항에서 열린 제12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에서 'I.Q.BOT'란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전자공학부 E.C.C팀은 금상(제어능력분야)과 UL산업안전상을 각각 수상했다.
E.C.C팀은 이에 앞서 2010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지능형 Wheel을 이용한 장애물 극복 시스템'이란 작품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2010 전국메카트로닉스경진대회와 국제 캡스톤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각각 받은 바 있다.
또 소프트웨어공학 전공의 백지연'조현우 씨는 한국조폐공사가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대상에서 '컬러 레이저프린터 노이즈 특성과 명암도 동시발생 행렬을 이용한 디지털 포렌식 알고리즘'을 주제로 우수상을 차지했고, 토목환경공학부 김우승(4년) 씨는 추계 한국지하수토양환경학회에서 포스터 부문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우형식 총장은 "3년 연속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친기업형 공학 및 창의적 과학기술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과 창의 역량을 강화한 덕분인 것 같다"고 말했다.
구미1대학(총장 정창주)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은 최근 구미코에서 열린 '2010 구미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에서 대학생부 대상을 비롯한 17명이 대거 수상했다.
구미시가 유능한 헤어디자이너 발굴과 미용인의 화합을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23개 종목에 380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구미1대학 김유진'정현지 씨가 대학생부 대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구미1대학생 17명이 금'은'동상 등을 휩쓴 것.
이 학과 학생들은 지난달 G20 정상회의를 기념, 서울광장에서 열린 '한국 연인의 발(髮)자취 고전머리 공모전'에서도 대학생부 대상을 비롯해 금'은'동상 등 출전 학생 8명 전원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 바 있다.
이 학과의 이수경 학과장은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한 덕분"이라며 "앞으로 국제대회에도 적극 참가, 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