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상호(47) 사기혐의로 구속, 서클렌즈사업 명목 2억3천여원 챙겨
1984년 MBC 코미디 탤런트 5기로 데뷔한 개그맨 김상호가 30일 오후 사기혐의로 구속됐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태국에서 서클렌즈 사업을 한다면 피해자로부터 투자 명목으로 수억원을 가로챈 혐의로 개그맨 김상호를 구속했다. 김상호는 2009년 3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투자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고 속여 2억3천여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개그맨 김상호는 2007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공로상을 받기도 하였다.
다재다능한 끼만큼 숱한 구설수에 오르는 이들이 개그맨인데, 개그맨 사건 사고는 김상호 사기사건만이 아니다.
KBS 2TV 개그콘서트 '범죄의 재구성'에 출연한 개그맨들은 음주운전이나 폭행 절도 등의 사건에 연루되어 시청자들의 곁을 떠났거나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개콘 '범죄의 재구성' 코너에서 범죄자 역할을 한 곽한구 씨는 2009년과 2010년에 벤츠 등 수입차를 훔쳐타고 달아났다가 체포됐다. 불구속 기소된 곽한구씨는 결국 징역 6월을 선고받았고, 사건 이후 방송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중고차 딜러로 변신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함께 출연한 황현희 씨는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어 지금은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황현희의 동료 경찰관으로 등장했던 개그맨 이상구씨는 폭행에 연루되어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