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구발전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가동

- 강성호 서구청장 김범일 시장에게 서구발전 행?재정적 지원 요청 -

서구발전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가동

- 강성호 서구청장 김범일 시장에게 서구발전 행?재정적 지원 요청 -

강성호 대구 서구청장은 4일 오전 9시 김범일 대구시장을 전격 방문하여 낙후된 서구발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건의 할 예정이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서대구공단 주거상업물류 및 첨단산업융합 복합단지 조성 건의 △초·중·고 무상급식 시범지역 지원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특별 교부금의 지원 요청 등이다.

서대구공단을 재생하고 리모델링하기 위해 입주업체관계자의 의견이나 서구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반영하여 낙후된 서구경제와 대구 경제를 함께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는 건의도 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으로 꿈을 키워주는 서구를 만들기 위해 초·중·고등학교에 무료급식 시범지역으로 선정해서 아동결식방지와 학부모 급식비 해소를 위해 대구시의 특단의 지원도 아울러 건의할 예정이다.

또한 부족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서 정부와 지자체의 시범사업을 우선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건의함은 물론 그 동안 서구가 다른 기초단체에 비해 많이 소외되고 낙후되어 특별교부금의 지원을 요청하여 열악한 서구 재정 회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강성호 서구청장은 "대구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얻어내기 위해 앞으로 시장님을 비롯한 부시장, 실?국장님과도 지속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낙후된 서구를 살리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