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기능경기대회 개최
- 11.8(화) 09:00 시민체육관 / 즉석 모발이식 상담, 가위쇼 공연 등 -
(사)한국이용사회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0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1월 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시민운동장 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20회째인 이번 대회는 뛰어난 기량을 갖춘 이용인들을 발굴해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 개발해 온 새로운 스타일과 기술을 선보이는 대회로서 지역 이용인의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 80여 명과 회원 및 관련업계 종사자 600여 명이 참가하며, 경기종목은 8개 종목으로 맨클래식, 스트럭춰, 컨슈머, 프로그래시브 자유창작, 퍼머넌트 핸드 드라이, 아이론웨이브퍼머, 정통스포츠, 자유창작으로 종목마다 60분정도 소요된다.
각 종목별 우수 선수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금․은․동)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특전으로 2012년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출전자격도 부여된다.
특히 참관인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모발이식센터의 모발이식 상담이 이루어지며, 이용 기능장의 작품시연과, 화려하고 수준 높은 가위쇼 공연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대회의 재미를 한층 더하게 된다.
이밖에도 염모제와 가발 체험, 이용관련 기구, 화장품, 이용역사 전시회도 함께 열려 대회 참가자와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대구시 이영선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최근 이용 산업이 시대적 변화로 인해 다소 어려움에 처해 있는 현실이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이용업이 뷰티, 모발이식, 가발 등과 같이 새로운 이용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발전적인 산업으로 탈바꿈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