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실시간으로 스타와 소통 '스타콜' 앱 주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실시간으로 스타와 소통 '스타콜' 앱 주목

SK플래닛은 최근 영상 메시지로 스타와 팬이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스타콜(starcall)'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앱을 통해 스타가 발송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촬영법도 간단해 사용자가 직접 찍은 영상을 팬레터 형태로 스타에게 보낼 수 있다고 SK플래닛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스타와 팬이 직접 교류할 기회가 많은 국내 시장과 달리 해외시장은 공연 등 단발적인 접촉이 전부"라며 "스타들은 해외에서 인기가 높아져도 현지 활동이 뜸하면 활동 영역을 확장하는 데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양방향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K-pop 등 국내 콘텐츠 홍보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스타들의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이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goo.gl/MkExG)·안드로이드 마켓(goo.gl/NtV8S)·티스토어(goo.gl/bHofu)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