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 노'사'민'정 협력사업 최우수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시는 23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1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상인 대통령 기관표창과 포상금 9천만원을 받았다. 시는 지역 노사민정협의회 구성과 활성화, 사업 수행 및 운영, 효과 및 만족도 등 각종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미시는 지난달 예산 180억원을 들여 20만 명 근로자 가족의 숙원사업인 근로자문화센터를 개관했으며 꿈나무 기능경기대회, 로봇경기대회, 마이스터 체험관'기업전시관 운영 등으로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와 청년 실업문제 해결에 힘을 보탰다.

이와 함께 지난해 13개사 2조1천42억원에 이어 올해 4개사 6천856억원을 투자 유치해 고용창출에 기여했다.

구미시는 2009년 미국발 금융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근로자는 임금동결, 기업은 고용유지, 시는 기업체 특별융자금 지원, 시민들은 '위 투게더 운동'을 확산했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