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천시 "생활불편신고" 이제 스마트폰으로 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천시 "생활불편신고" 이제 스마트폰으로 하세요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올해부터 '스마트폰 생활불편 신고서비스'를 실시한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생활속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불편함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고하여 해결할 수 있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가 영천시에서도 이용가능하다"고 영천시 관련업무 부서(회계정보과 정보지원담당)에서 밝혔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는 불법주차, 쓰레기 무단투기, 도로 파손 등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 또는 동영상과 위치 정보를 함께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 접수된 불편사항의 처리 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공무원은 불편 발생지역에 대한 위치정보 및 현장 사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용 '생활불편서비스' 앱은 생활공감지도서비스 포털(www.gmap.go.kr) 또는 안드로이드폰은 안드로이드마켓, 아이폰은 앱스토어, 각 통신사별 마켓 등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