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남구청, 어르신들, 무료 틀니 해드립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31일까지 접수마감, 남구 노인의치보철(틀니) 사업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치아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틀니(의치보철) 시술대상자 신청을 받고 있다.

접수기간은 이번 달 말까지며 신청대상자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금 경감대상자로 전부의치나 부분의치, 혹은 의치수리가 필요한 이들이다.

시술대상자 선정 후에는 치과병․의원으로 안내하여 시술을 받도록 하고 시술 후 1년까지는 무료 관리를, 4년까지는 10만원 내에서 관리비용을 지원한다.

한편 대구 남구보건소에서는 지난 2002년부터 경제적으로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 틀니 시술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110여 명의 어르신들이 의치 보철 및 수리를, 300여 명의 어르신들이 틀니 사후관리를 받았다.

유영아 남구보건소장은 "흔히 치아건강은 오복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 이가 건강하지 못하면 음식물 섭취는 물론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며 "저희 남구보건소에서는 특히 어른신들의 치아건강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만큼 이번 의치보철사업에도 많은 분들이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구강보건실(☎ 664 -3611)이나 남구 13개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