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민기자] 토마 뷰티 아카데미, 구미 선산초교서 무료미용 봉사

구미 토마 뷰티 아카데미(대표 김정숙) 소속 미용사 6명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선산초등학교 학생 40여 명을 상대로 무료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구미 토마 뷰티 아카데미(대표 김정숙) 소속 미용사 6명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선산초등학교 학생 40여 명을 상대로 무료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친구들아! 어느 미용실 가니? 나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선산초교 행복나눔실 간다."

구미 토마 뷰티 아카데미(대표 김정숙) 소속 미용사 6명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선산초등학교(교장 최춘명) 교육복지 행복나눔실에서 이 학교 학생 40여 명을 상대로 무료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봉사팀은 선산초교 61회 졸업생인 구미 토마 뷰티 아카데미 김정숙(52) 대표를 주축으로 결성됐다.

토마 뷰티 아카데미는 이달 16일 선산초등학교와 교육복지미용실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2013년 2월까지 무료 미용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처음 무료 이용실을 차려 놓았을 때는 학생들이 서로 눈치를 보며 어색해했지만, 미용사들의 익숙한 솜씨로 아이들 머리를 단정하게 손질해주면서 너도나도 몰려들고 있다.

이밖에 선산초등학교는 올해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학습 문화 체험'Happy_i 상담활동(집단상담 미술치료)'진로상담 등 심리정서 교육과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매월 2, 4째 주 수요일 환경원예 체험활동으로 꽃, 나무, 곤충, 습지 등의 환경을 주제로 쿠페 바구니 만들기와 식물을 이용한 이름표 만들기, 학교 안 식물알기 등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선산초교 학생들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요양보호시설인 천사효도마을을 찾아 치매 및 중풍 등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말벗 되어드리기, 안마, 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미 토마 뷰티 아카데미 김정숙 대표는 "봉사를 하면서 사람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 즐겁다"면서 "지역 복지시설 등을 상대로 무료 미용실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선산초교 최춘명 교장은 "교육이 일방통행이 되어서는 안 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복지문화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사진 정신자 시민기자 season0227@naver.com

멘토:구미'전병용기자 yong126@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