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작가콜로퀴엄 '이슬람교' 석달간 강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작가콜로퀴엄은 '세계의 종교' 두 번째 강의로 '이슬람교'에 대한 강의를 시작한다.

우리들에게 신비주의자 시인 루미(Rumi)의 종교이자, 테러리스트 오사마 빈 라덴의 종교로 알려진 이슬람교에 대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마련한다. 이 강좌는 이후 힌두교와 유대교, 기독교, 기타 종교로 계속 이어진다.

25일 '이슬람종교의 이해'(손주영 교수), 7월 2일 '예언자 무함마드, 그는 누구인가', 7월 9일 '코란과 하디스'(황의갑 교수), 7월 16일 '이슬람법, 샤리아' (이원삼 교수), 7월 23일 '수니파, 시아파'(이동은 교수), 7월 30일 '이슬람의 철학'(김정명 교수), 8월 13일 '이슬람 역사와 황금시대의 문명'(손주영 교수), 8월 20일 '이슬람, 신앙과 실천의 오주(五柱)와 경건한 무슬림'(파키스탄 이맘), 8월 27일 '이슬람 신비주의: 수피즘'(신양섭 교수), 9월 3일 '이슬람 정치와 원리주의: 알카에다, 탈레반, 무슬림형제단'(최재훈 교수)의 강의가 이어진다.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분홍빛으로 병원 9층 강당에서 열린다. 수강료 20만원. 053)782-4743.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태와 관련해 교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시하며,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04년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2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피해자는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되어 국외로 이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