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 국제로봇경진대회 2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벤처창업동아리 '공돌이들' 수상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는 벤처창업동아리 '공돌이들'이 제3회 국제로봇경진대회에서 종합 2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동국대 공돌이들 학생 5명은 최근 중국 하얼빈 공과대학에서 열린 대회에서 마라톤, 페널티 킥, 단거리 등 4개 부문에서 각각 은메달을 획득, 종합 2위를 차지했다.

김은현(정보통신공학부 4년) 회장은 "실력이 우수한 다른 팀들과 경쟁해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 로봇과 관련한 기술과 역량을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태수 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장은 "벤처창업보육센터에 학생 창업활동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맞춤식 멘토를 활용하는 등 학생창업 활성화를 위해 교내 창업동아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9년에 설립된 공돌이들은 김은현 회장을 포함해 총 24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제1회 국제로봇경진대회 종합 1위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창업동아리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