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가톨릭재단 고교 협력강화 컨퍼런스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가톨릭대는 14일 전국 가톨릭재단 산하 고교와의 협력강화를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해 참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모델 개발 등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대구가톨릭대는 14일 전국 가톨릭재단 산하 고교와의 협력강화를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해 참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모델 개발 등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14일 교내 취업·창업센터에서 전국 가톨릭재단 산하 고교와의 협력강화를 위한 컨퍼런스를 가졌다.

'하느님의 참 사람을 실천하는 교육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전국 가톨릭재단 산하 37개 고교의 교장, 교감, 교사와 대구가톨릭대 교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가톨릭 건학이념을 실천하고 있는 전국 가톨릭계 고교와 한국가톨릭계 대학들이 긴밀히 협력해 사회가 요구하는 참 인재를 양성하는 새로운 교육모델을 개발하자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가톨릭 고교와 대학들이 지혜를 모아 우리 교육이 처한 문제를 극복하는 데 적극 나서자는 의견도 제시됐다.

소병욱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참 인재 양성의 방안으로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체험형 인성프로그램 등 대구가톨릭대의 차별화된 인성교육과정을 소개했다.

노광수 교목처장은 '하느님의 참 사랑을 실천하는 교육자의 삶'이라는 특강을 실시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