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김수환 추기경 연구소(소장 박일영 교수)는 다음 달 16일 김수환 추기경 선종 4주기를 앞두고, '내가 만난 김수환 추기경과의 인연'을 주제로 수기를 공모한다. 수기 내용은 ▷김 추기경과 인연을 맺으며 알게 된 아름다운 사랑 ▷김 추기경과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 ▷김 추기경께 부치지 못한 편지 ▷김 추기경에 대한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글을 비롯해 김 추기경과 관련한 아름다운 미담이나 감동적인 사연 등이다.
김 추기경과 직접적인 인연이 있는 이들뿐 아니라 김 추기경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이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기 분량은 A4 용지 2매 이내로 이달 31일까지 이메일(scki0216@catholic.ac.kr) 혹은 우편(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지봉로 43 가톨릭대 성심교정 IH관 302호 김수환 추기경 연구소)으로 접수하면 된다.
연구소는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이 밖에도 금'은'동'장려상과 입선 등 총 40여 명을 선정해 수상한다. 또 최우수상을 비롯한 우수작품들을 한데 엮어 단행본으로 출판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다음 달 16일 열리는 '김수환 추기경 추모의 밤' 행사 중에 마련된다. 문의 02)2164-4466, 홈페이지 www.cardinalkim.org
권성훈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