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연봉협상 거짓말 1위 "알아두면 월급 올라간다!…정직해도 손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연봉협상 거짓말 1위 "알아두면 월급 올라간다!…정직해도 손해!"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가 직장인 69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절반 이상인 56.6%가 연봉협상 시 거짓말이나 사실을 과장해서 말해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연봉협상 시 거짓말이나 과장된 얘기를 해 본 적 있다는 직장인들을 통해 거짓말 순위를 매겨보았다.

1위, '(할 줄 몰라도) 그 업무 저도 할 줄 압니다'(31.4%)

2위,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거나, 겨우 달성했는데) 목표 초과 달성 했습니다'(21.9%)

3위, '동종업체에 저랑 같은 경력 가진 사람도 저보다 많이 받습니다.'(21.4%)

4위, '(경력연차를 부풀려서) 벌써 경력으로 따지면 00년차인데 합당한 대우를 해주셔야죠'(19.6%)라며 타사와의 비교나 경력연차를 근거로 들어 연봉인상을 요구한다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한편, 연봉협상에서 거짓말이나 과장된 말을 해 본 적 없다는 직장인 10명 중 7명인 73.2%는 솔직한 자세로 임해 손해를 봤거나 후회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연봉협상 거짓말 1위 차트를 접한 누리꾼들은 "연봉협상 거짓말 1위, 정말 공감된다." "연봉협상 거짓말 1위처럼 나도 저런 적 있다" "연봉협상 거짓말 1위, 먹고 살려면 저정도 멘트쯤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