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레밀리터리블 '레미제라블 공군 패러디' 인기폭발!…"육군, 해군은 뭐하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레밀리터리블 '레미제라블 공군 패러디' 인기폭발!…"육군, 해군은 뭐하나?"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해 제작한 '레밀리터리블' 동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30만 건을 돌파했다.

'레밀리터리블'은 공군본부 미디어영상팀이 제작해 인터넷에 공개한 영상으로, 공군 병사들이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제설 작업 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또 레미제라블에 나오는 'Look Down'을 개사한 '제설 제설 삽을 들고서'라는 노래로 짜임새 있는 구성과 동영상에 등장하는 공군 장병들의 수준급 노래 실력이 눈길을 끈다.

70여명의 공군본부 장병들이 만든 것으로 알려진 밀리터리블 동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조회 수가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레미제라블에서 자베르 역을 맡은 배우 러셀 크로우는 한 국내 트위터리안의 트윗으로 자신의 팔로어들에게 이 동영상을 리트윗하기도 했다.

영국 텔레그래프, 미국 워싱턴포스트 등 외신도 한국군이 만든 레미제라블 패러디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공군 측은 레밀리터리블은 지난달 초 기획됐으며 제작기간은 한 달가량 소요됐다고 설명했다.

레밀리터리블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해외에서까지 인기가? 대단해요~" "밀리터리블 너무 웃기다!" "밀리터리블 잘만든거 같아요~" "밀리터리블 파이팅!" "레미제라블을 능가하는 밀리터리블!" 등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