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다이어트 효과 눈으로 확인하세요

풍선다이어트 앱 연동 '후웅이'…심호흡한 정보 디지털신호 변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웰빙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잇따라 개발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다이어트 앱 '풍선다이어트'를 개발한 유비즈텍이 최근 이 앱과 연동되는 디지털신호전환 장치 '후웅이'를 만들어냈다.

후웅이는 '풍선다이어트' 앱과 함께 사용해 다이어트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치다.

풍선다이어트란 풍선을 부는 동작을 통해 충분한 산소를 몸에 공급,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자연스럽게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후응이'는 사용자가 후응이를 통해 심호흡한 아날로그정보를 호흡신호변환장치에서 측정해 스마트기기에 점수나 설정된 이모티콘 개수로 표현해준다.

특히 앱 '풍선다이어트'가 사용자의 호흡량을 점수나 아기자기한 이모티콘으로 표현해 주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게임을 즐기듯 풍선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유저라면 누구나 연동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유비즈텍 관계자는 "세계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13(Mobile World Congress)에 '후웅이'를 선보일 예정이다"며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즐거움을 사용자에게 선사하게 때문에 해외의 소비자나 바이어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