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연아 리허설 '레미제라블' 프리 최종 점검…'동물농장' 결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연아 리허설 '레미제라블' 프리 최종 점검…'동물농장' 결방

김연아 리허설이 공개돼 화제다.

피겨여왕 김연아(23)가 리허설 준비를 마쳤다.

김연아는 1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의 버드와이저 가든스에서 진행된 201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 프리스케이팅 최종 드레스 리허설에서 '레미제라블' 점검을 마쳤다.

4그룹으로 나온 김연아는 아사다 마오, 무라카미 카나코(이상 일본), 카롤리나 코스트너(이탈리아), 애슐리 와그너(미국) 케이틀린 오스먼드(캐나다)와 함께 프리스케이팅 연습했다.

레미제라블 의상 위에 하얀색 상의 트레이닝복을 입고 등장한 김연아는 가벼운 스케이팅과 스텝, 스핀을 통해 몸을 풀었다. 6명 중 가장 마지막에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 '레미제라블'을 연기한 김연아는 첫 점프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룹을 성공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알렸다. 하지만 더블 악셀-더블 토룹-더블 룹 콤비네이션 점프와 트리플 살코-더블 토룹 연속 점프는 다른 선수들과 동선이 겹쳐 뛰지 못했다.

이후 김연아는 레이백 스핀과 코레오 시퀀스 그리고 더블 악셀에 이은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으로 4분30여초의 '레미제라블' 연기를 끝냈다. 김연아는 남은 시간 연습과정서 뛰지 못한 3연속 콤비네이션 점프를 점검한 뒤 최종 연습을 마쳤다.

세계선수권 프리스케이팅은 공중파 SBS가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생중계되며 김연아는 11시 46분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김연아 리허설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연아 리허설.. 실전을 불방케하는.." "김연아 리허설 역시 짱이야" "김연아 리허설! 대박이네" "김연아 리허설을 넘어서 실전에도 화이팅!" "김연아 화이팅!"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 방송되던 SBS 'TV 동물농장'과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5분 방송되던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2' 재방송이 결방된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