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필하모니오케스트라가 28일 오후 7시 30분 달서구 첨단문화회관에서 창단 공연을 한다. 달서필하모니오케스트라는 2년 전, 달서구에 거주하는 음악인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비영리 전문 공연 예술 단체다.
올해로 출범한 지 25년을 맞는 달서구는 인구 70만 명을 내다보고 있는 거대 자치구로 자리매김했다. 달서필하모니오케스트라는 공연사업뿐만 아니라 예술 교육사업, 예술 재능기부사업, 예술 장학사업, 공연'축제사업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문화예술단체로서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다.
창단 연주회에서는 비발디의 사계 중 '봄', 본 윌리엄스의 '그린슬리브스 환상곡', 파헬벨의 '캐논 변주곡',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5중주', 엔리오 모리코네의 '가브리엘 오보에' 등 우리 귀에 익숙한 명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지휘는 김강석 달서필하모니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가 맡는다. 김 지휘자는 현재 대구시립교향악단원으로 있으며 경북대 음악대를 졸업하고 2010~2012 계명대 지휘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김 지휘자는 "지역민들의 더 폭넓은 문화 충족을 위해 문화콘텐츠 개발에 앞서 나갈 것이며, 웃는 얼굴 행복한 스마일 달서구로 만들어 가는데 달서필하모니오케스트라가 그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전석 무료. 053)421-7880.
한윤조기자 cgdrea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장동혁 "당명 바꿀 수도"…의원 50여명 만나며 '쇄신 드라이브'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