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덕 피자의 담백한 맛을 좋아한다. 그래서 집에서 심심할 때면 또띠아를 이용한 피자를 자주 만든다. 요즘 고구마도 맛있는 철이라 삶은 고구마와 피자치즈 적당량만 있으면 간단한 고구마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웰빙 메뉴라 혼자 먹기 아쉬워 독자 여러분에게 소개한다. 또띠아 한 장 만으로 만들어서 늦은 저녁 시간 출출할 때 간식으로도 그만이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은 꿀은 생략하고 또띠아 만으로 만들어도 좋다.
◆재료
삶은 고구마 1.5개, 피자치즈 적당량, 머스타드 소스, 마요네즈, 설탕, 또띠아 1, 2장
◆만드는 법
1. 삶은 고구마의 껍질을 벗긴다. 고구마를 으깬 후 꿀 한 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2. 또띠아 한 장을 깔고 그 위에 머스타드 소스'마요네즈'설탕의 비율을 2대 1대 1로 섞어 만든 소스를 발라준다.
3. 소스를 바른 또띠아 위에 피자치즈를 약간만 뿌린 후 다시 또띠아로 덮어준다.
4. 그 위에 고구마와 꿀을 섞은 것을 도톰하게 올린다.
5. 취향에 따라 그 위에 다시 피자치즈를 올린 다음 오븐에서 7~10분 구워준다. 오븐이 없는 경우에는 프라이팬에서 10분가량 구워준다. 프라이팬에서 구울 때는 뚜껑은 꼭 덮어두어야 한다.
6. 피자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데워 먹어도 맛있지만, 치즈가 확실히 익어야 훨씬 더 맛이 있다. 이주영(대구 북구 관음동)
◆독자 가정의 먹을거리와 맛 자랑을 '우리 집 맛 자랑' 코너를 통해 소개합니다. 간단하게 해먹는 일품요리 혹은 간식 등 다양한 소재의 요리를 만들기 쉽게 원고지 3, 4장 정도의 설명, 추천하는 요리에 얽힌 사연 등을 사진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선정되신 분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보내실 곳=매일신문 문화부 독자카페 담당자 앞, 또는 weekend@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