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호강·와룡산 서재의 천혜입지…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고속도로·산업단지 등 사통팔달

천혜의 자연입지와 우수한 교통조건을 가진
천혜의 자연입지와 우수한 교통조건을 가진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가 이달 12일부터 분양을 시작한다. 동화아이위시 제공

내 집 마련이 힘들어진 요즘 한층 더 주목받는 아파트가 있다. 바로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다. 와룡산, 금호강이 만나는 천혜의 자연입지를 가진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는 성서 지역 일대의 노후아파트 수요자를 흡수할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성서권 최대단지 조성

동화주택은 대구시 달성군 다사읍 서재지구에 3차에 걸쳐 3천7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매머드급 대단지계획의 1차 사업인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839가구를 이달 12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차사업은 지하 3층~지상 27층 6개 동으로 전용 면적 51, 59, 75㎡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특히 최근 중대형보다 중소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흐름에 맞춰 전용면적 59㎡, 75㎡를 모두 남향으로 구성했다.

동화아이위시 관계자는 "내 집 마련이 필요한 실수요자를 위한 실속 평형대 구성을 했고 잠재적인 투자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동화아이위시 단지는 바로 인근의 성서5차 첨단산업단지와 연결되는 도로망을 갖추고 약 132만㎡(약 40만 평) 세천도시개발사업지구도 가까이 있어 미래 첨단주거지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

지역의 침체된 분양경기 속에서도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가 주목받는 이유는 지역기업 동화주택이 함께 짓기 때문이다. 동화주택은 견실했던 지역 건설회사들이 무너지는 혼란의 시기에도 유일하게 살아남아 대구 아파트 전문건설사의 자부심을 이어가는 자생력을 가진 회사로 익히 알려져 있다.

1988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1만2천여 가구의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분양해 온 동화주택은 2005년 죽곡 동화아이위시의 성공적인 분양 이후 시지 동화아이위시에 이르기까지 실속형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동화주택 김길생 대표이사는"지금까지 동화주택은 외양을 중시하기보다 입주자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실용적인 면을 추구해왔다"며 "이번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도 이러한 경영방침을 모토로 한 차기 사업이다"고 말했다.

◆우수한 교통, 편리한 생활

동화아이위시의 가장 큰 장점은 좋은 교통 인프라다. 최근 개통된 신천대로 진출입 램프와 와룡대교를 이용하면 성서5차첨단산업단지와 성서산업단지, 비산염색공단, 3공단 등 주요 산업단지로 1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서대구IC가 인접해 칠곡권과 구미권 등 외곽으로의 이동도 쉽다.

특히 동화주택은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도시철도 2호선 계명대역과, 이마트 성서점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콤비순환셔틀버스를 에코폴리스 단지 내에 기증할 예정이어서 주민들의 교통편리성은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교통과 함께 우수한 생활편의성도 장점이다. 2015년 준공예정인 계명대 동산병원은 의료 서비스 확충은 물론 인구유입을 통한 개발 호재로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동화아이위시는 전국 최초로 학습도우미센터를 지원'운영할 예정이다. 학습도우미센터는 계약 후 1년 동안 자녀 및 학부모를 위한 학습심리테스트 및 강좌를 제공하며 입주 후 1년 동안 학기운영 기간에 숙제도우미센터를 무상으로 운영한다.

동화아이위시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입주에서 우선 순위가 교육환경이다"며 "우리는 자녀교육 문제에 관심이 많은 수요자들을 위해 특별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장점으로 동화아이위시는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동화아이위시는 지역 단일브랜드로 대구에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대단지 사업인 만큼 인근 죽곡택지개발지구, 세천도시개발사업지구와 연계돼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며 "성서5차첨단산업단지를 배후로 하기 때문에 향후 부동산 가치도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분양 문의 053)584-2124.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