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천·앞산 명품 조망, 편리한 교통여건 덤…삼덕청아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중구와 수성구 생활권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삼덕청아람은 입주를 앞두고 잔여 가구를 분양한다. 삼덕청아람 제공
대구 중구와 수성구 생활권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삼덕청아람은 입주를 앞두고 잔여 가구를 분양한다. 삼덕청아람 제공

대구 중구의 대표 아파트로 자리 잡을 삼덕청아람이 올 4월 입주를 앞두고 잔여 가구를 분양한다.

삼덕청아람은 대구 중심인 중구 삼덕동에 위치한 지하 2층, 지상 35층 730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39㎡ 60가구, 59㎡ 275가구, 84㎡ 395가구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39㎡형과 59㎡형은 공공임대주택으로 전 가구 계약이 완료됐고, 현재 84㎡형 일부 가구 만이 남아 있다.

삼덕청아람은 도심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단지라는 점, 도시철도 2호선 경북대병원역이 5분 거리, 달구벌대로와 신천대로의 편리한 교통여건과 더불어 대구의 쇼핑 및 문화의 중심지인 동성로가 도보거리에 있다.

또 경북대 사대부속초'중'고등학교와 시립중앙도서관, 풍부한 사설학원 등 수준 높은 교육여건에 더해 중구청이 직접 운영하는 구립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들어서고 중학교부터는 통합학군으로 수성구로도 진학이 가능한 등 도심 및 수성구 생활권이면서도 상대적으로 분양가는 낮다.

특히 삼덕청아람은 조망이 일품이다. 시공사인 계룡건설의 고종환 현장소장은"신천과 앞산까지 한눈에 보이는 대구의 전경은 직접 본다면 누구든지 여기서 살고 싶은 마음이 들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도심속의 멋진 아파트를 건설하고 있는데 대해 강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대구도시공사 지광호 보상판매처장은"아파트는 조망에 따라 주택거래가격이 차등을 보이는데 삼덕청아람은 향후 조망에 대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도심속 공원같은 친환경 아파트로 단지 중앙광장과 길게 늘어선 메타세콰이어 길, 연못, 조화롭게 배치된 미술장식품은 삼덕청아람의 품격을 더해주고 복잡한 도심 속에서 입주민에게 푸른 솔내음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또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한 골프연습장, 보육시설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들은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내부 평면 또한 돋보인다. 분양주택인 84㎡형은 모든 침실이 남동, 남서향 위주의 4-bay 설계로 3개의 침실과 거실이 모두 전면에 배치돼 채광과 조망이 우수하다. 침실 붙박이장을 비롯 각종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고 새집증후군을 방지하기 위해 친환경 자재 사용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썼다.

삼덕청아람은 이달 25일부터 입주를 진행한다. 도시공사는 입주 시 하자 제로를 목표로 가구별 점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주부 등으로 구성된 현장 모니터단과 도시공사의 전 직원이 수 차례에 걸쳐 입주자의 마음으로 사전에 전 가구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지난 3월 8일부터 3월 10일까지 입주자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입주 전 최고의 품질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도시공사는 특별분양조건으로 분양금액의 5% 수준의 계약금, 잔금 선납할인, 발코니 무료확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종합대책으로 구매자들에게 다양한 세제감면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분양 문의 053)746-8662~3.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