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백발의 대구가톨릭대 총장님, 염색하면?

이색 설문조사…학생들과 소통, 선물도 푸짐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8일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8일 '총장 헤어컬러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가해 스탬프로 투표를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홈페이지의
대구가톨릭대 홈페이지의 '총장 헤어컬러 설문조사' 투표 화면.

대구가톨릭대가 대학 구성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어울림 이벤트로 '총장 헤어컬러 설문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8~19일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홍철 총장의 헤어스타일이 지금 현재의 흰색 상태가 좋은지(화이트 스타일), 아니면 검은색으로 바꾸는 게 좋은지(블랙 스타일)를 대학 구성원들에게 묻는 형식이다.

투표는 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홍 총장의 '화이트 스타일' 캐리커처와 '블랙 스타일' 캐리커처 가운데 마음에 드는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또 학생회관, 중앙도서관, 취업창업센터, 사범대학 로비 등에 설치된 투표판에 스탬프를 찍어 투표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가(大家)상, 르네상스상, 소통상, 화합상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투표 결과와 수상자 발표는 5월 10일, 시상은 5월 15일 개교기념일에 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화이트 스타일'은 푸근한 느낌이, '블랙 스타일'은 젊고 역동적인 느낌이 든다는 반응이다. 홍 총장은 '블랙 스타일'의 표가 많이 나오면 검은색으로 염색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영어영문학과 4학년 최진희(22) 씨는 "총장님의 헤어스타일을 대학 구성원에게 묻는다는 이벤트 자체가 참 신선하고 재미있다"며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총장님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