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지역 SW융합기술 분야 기술교류 활성화를 위해 7일 오후 3시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호텔 클라벨홀에서 '2013년 대구SW융합포럼 총회 및 기술이전 설명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1부 2013년도 대구SW융합포럼 정기총회와 2부 기술이전설명회로 나뉜다. 1부에서는 지역 연구기관 및 기업의 SW융합기술이 산업 전반에 확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2부에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및 경북대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에 대한 소개와 기술이전절차에 대해 설명한다.
또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과 공동으로 지역 SW융합기술과 관련된 기술거래 상담회가 잇달아 시행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의 신성장동력으로 SW융합산업 육성을 위한 첫 디딤돌로 볼 수 있다"며 "SW융합포럼 정례화를 통해 지역 산·학·연·관의 협력관계 구축과 기술교류 활성화의 성공적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석을 희망하는 이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p.or.kr)나 전화(053-655-5610)로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된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세 폐지해라"…이재명 블로그에 항의 댓글 1만여개 달려
하늘길 열고 미래신산업 엔진 장착 '대구혁신 100'…2년간 9조2천억원 투자 유치
김건희 여사, '디올백' 소유권 포기…국가 귀속 의견서 제출
“환자 볼모로 더 이상 집단 행동 안된다”…환자 보호자 “하루빨리 협상해야”
文 “민주당, 재집권 준비해야…준비 안 된 대통령 집권해 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