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역의 현재와 과거를 아우르는 '제1회 대구 경관사진 전국 공모전'을 연다.
공모 대상은 ▷대구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대구의 대표 사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작품 ▷대구 경관자원 52선의 아름다움을 잘 담아내어 경관 명소로서의 가치를 높인 작품 ▷도시와 풍경, 역사적 흔적 등의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작품 등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현재 대구경관 사진(대구의 대표적인 장소 사진)과 옛 추억경관 사진(사라지거나 변화된 기억의 장소 사진)으로 나눠 진행한다.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되고, 기타 공모전 정보 역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시는 대상 분야별 1점, 금상 분야별 1점, 은상 분야별 1점, 동상 16점, 장려상 20점 등에 대해 시상금 또는 상품권과 대구시장상 및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대구시지회장 상장 등을 수여한다.
접수기간은 5월 20일부터 6월 19일까지로 1인당 분야별 3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7월 중 심사를 거쳐 시상하며 9월 중 경관자료집 도록을 제작'배부할 계획이다.
이상준기자 all4you@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