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 이경숙)가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대학과 기업 간에 교육 직종, 수준, 방법 등을 사전에 협의해 '이동 훈련 협약'을 체결하고, 고용보험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약 20시간 이상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 소요되는 비용은 대학에서 전액 부담한다. 교재 및 실습재료도 대학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올 들어 이동훈련에 참여한 업체는 (재)대동문화재연구원, 두원정밀, ㈜리드텍, ㈜신덕엔지니어링, ㈜우보엔지니어링, ㈜엠투랩, ㈜형진 등 모두 대구경북에 소재한 기업체들이며 약 115명의 근로자들이 수료했다.
교과과정은 CNC(수치제어)선반 프로그래밍, 특수금형부식 및 금속기술 분야, 냉동실무와 특수용접, PLC(프로그래머블 로직컨트롤) 제어응용, 메카트로닉스기술을 활용한 전자회로설계 과정 등이다.
금형디자인 전문업체 ㈜디엠의 이동윤 대표는 "회사에 꼭 필요한 부분만 현장 맞춤식 교육을 해 생산성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동훈련을 총괄하는 이승규 교수는 "지역현장에 밀착된 방문교육을 통해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