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위주의 문화 정책이 많다는 지적과 관련, 영주시는 "문화 공연 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정도전' '금성대군' 등 뮤지컬을 제작 공연했고, 지난해 개관한 아트파크를 통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 외국어 프로그램의 성과에 대해 영주시는 "중 3학생들의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 5년 연속 전국 최상위권, 이산초교 2012년 전국교육과정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취약계층에 대한 보편적인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과 관련, 영주시는 "올해부터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0~5세까지 영유아 보육료 지원, 푸드마켓 운영, 장애인 종합복지관 및 장애인체육관을 건립했다"고 밝혔다.
5개 분야 32개 공약 중 추진 중인 24개 공약의 예산이 충분하지 않아 임기 내 완료가 어려울 것이라는 지적과 관련, 영주시는 "국립백두대간 산림치유 단지를 지난 5월 착공했고, 중앙선철도고속복선화사업은 내년에 착공할 예정이며, 한국문화테마파크는 현재 행정적인 절차가 완료됐다"며 "추진 중인 공약들이 계획 기간 내 완료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및 경북도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창환기자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