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칠곡 농촌으로 '문활' 함께 갈 참가자 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해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지난해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우리 농촌에 인문학과 예술의 씨앗을 뿌려줄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청춘, 칠곡에서 만나다'참가자를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경북 칠곡군이 주최하고 인디053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5개 마을에서 구술, 문학, 사진, 미술, 미디어 프로그램 등 각기 다른 인문학프로그램으로 8월 12일부터 4박 5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농활'의 개념을 농촌 '문활'(문화활동)로 전환시켜 20대 청년들의 문화자원봉사를 통한 세대간, 지역 간 문화교류를 통해 상생(相生)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4박 5일 동안 학생들은 마을 주민, 인문학 및 문화예술 멘토와 함께 주민참여형 문화예술체험 및 마을인문학콘텐츠 제작을 함께하게 된다. 자원봉사인증서 및 수료증이 지급되며 티셔츠, 숙식을 포함한 기본적인 활동경비 등도 제공된다. 인디053 이창원 대표는 "농촌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생생한 인문학과 문화가 사람이라는 매개를 통해 우리의 농촌이 다시 태어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는 이번 행사는 20대라면 누구든지 지원가능하다. 합격자는 8월 5일 인디053 홈페이지 (www.

indie053.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53)218-1053.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