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2013년 과학체험교실 특별 프로그램으로 '방학 생활과학교실'을 마련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대구벤처센터 2층 회의실(동구 신천3동 95번지)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에선 대학 교수와 강의 경력이 5년 이상인 이공계열 석'박사들이 나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초반(초교 저학년)과 심화반(초교 고학년 및 중학생)으로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각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20명까지 모집한다. 참가비(재료비)는 프로그램당 5천원. 같은 날 오전과 오후에 열리는 프로그램에 모두 참가할 경우 점심 식사를 제공한다. 3일 연속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장 명의의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기초반은 8월 5, 6, 7일 운영된다. 5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소리와 노올자~',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는 '힘의 전달과 동력 장치 만들기1(과학상자 이용)' 등 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6일 같은 시간대에는 '놀이공원에서 만난 과학'과 '힘의 전달과 동력 장치 만들기2(과학상자 이용)' 프로그램이 각각 운영되고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 특강'이 마련된다. 심화반은 8월 8, 9, 10일 운영된다. 강의 시간과 주제는 기초반과 같지만 강의 수준은 좀 더 높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 홈페이지(http://www.dgwise.or.kr)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snail311@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053)753-3368. 채정민기자
※매주 금요일 대구 중앙도서관에서 진행돼 온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이 주최측 사정상 8월 2일에는 쉽니다.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