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전두환 전 대통령의 미납 추징금 확보를 위해 부인 이순자 씨 명의의 30억원짜리 개인연금보험을 압류한 데 대해 전 전 대통령 측이 지난달 24일 압류 해제를 요청했다. 전 전 대통령 측 변호인은 검찰에 제출한 소명서에서 "이 씨가 상속받은 재산이 전 전 대통령의 재산으로 잘못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이 씨는 연금보험료 30억원을 맡기고, 매달 1천200만원씩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LA 다저스 류현진이 지난달 28일 미국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서 7이닝 동안 2피안타 1실점 9탈삼진 1볼넷을 기록하면서 시즌 9승을 거뒀다. 류현진은 제이 브루스에게 2회 초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맞았지만, 7회까지 추가점을 허용하지 않으며 4대1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달 25일 트위터를 통해 투신 예고를 한 고(故)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가 26일 마포대교에서 투신했다. 그는 3일간 생사불명의 실종상태였다가 29일 오후 서강대교 남단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모래시계' 등 히트작을 만든 김종학 PD가 지난달 23일 경기도 분당의 고시텔에서 연탄불을 피우고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줬다. 방에서 함께 발견된 김 PD의 유서에는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김 PD는 드라마 '신의'의 출연자, 스태프 등으로부터 사기'횡령 등의 혐의로 고소를 당해 검찰과 경찰의 수사를 받았다.
▶지난 2011년 폭발 사고가 난 일본 후쿠시마 원전 3호기에서 최근 초고농도의 방사능이 포함된 수증기가 나오고 있어 일본 열도에 비상이 걸렸다. 방사능 수치를 측정한 결과는 시간당 최대 2천170mSv(밀리시버트)로 원전사고가 일어난 지 2개월 뒤인 2011년 5월 측정치에 근접할 정도로 엄청난 양이다. 이는 방호복을 입어도 8분 이상 버티기 힘든 높은 수치다.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이 지난달 28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3 동아시안컵' 일본과의 최종전에서 1대2로 패했다. 전반 24분 일본에 선제골을 허용한 한국은 전반 33분 윤일록의 중거리 슛으로 동점을 이뤘지만 경기 종료 직전 일본의 역습에 실점을 허용하며 결국 1대2 분패를 기록했다.
▶공주사대부고 측은 사설 해병대 캠프에 참가했다가 숨진 5명의 학생을 의사자로 인정해달라는 신청서를 지난달 29일 태안군청에 접수했다. 학교 측은 "친구를 살리겠다는 숭고한 희생정신과 살신성인의 자세는 모든 사람들의 귀감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금주의 검색어 순위(7월 22~28일)
순위 급상승 검색어
1 전두환 30억 보험
2 류현진 9승 달성
3 성재기 한강 투신
4 김종학 PD 사망
5 일본 방사능
6 남자축구 한일전
7 해병 캠프 의사자
자료'네이트(www.nate.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