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가 공개돼 화제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꼽혔다.
잡코리아 '알바몬'은 최근 대학생 569명을 대상으로 'SNS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결과 응답자 가운데 SNS 사용 경험이 있는 학생은 모두 91.4%로 이들은 한 명당 평균 3.0개의 SNS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문제는 꾸준한 SNS 관리였다. 대학생의 63.1%는 'SNS에 피로감 또는 부담감을 느낀 적이 있다'고 답했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SNS를 성별로 접근해보면 남자 대학생보다는 여자 대학생이 훨씬 민감했다. SNS에 피로감을 느꼈다는 응답은 남학생 59.0%인 반면 여학생은 67.5%나 됐다.
SNS에 대한 피로도 때문에 대학생 중 15.2%는 '더 이상 SNS를 이용하지 않는다'고 답하기도 했다.
압박감이 보다 심했던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이탈율이 높았다. 여자는 18.0%, 남자는 12.5%였다.
SNS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한 학생들의 가장 많은 비율인 20.2%는 '사생활이 너무 노출돼서'를 꼽았다.
뒤이어 '누군지도 모르거나 그다지 친분 없는 사람들의 친구 요청을 받는 것(16.1%)', '시간이 많이 투자되는 것(15.3%)' 등이 SNS를 떠나게 만드는 요인으로 거론됐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를 접한 누리꾼들은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완전 공감간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SNS 이해가네요~ 요즘 너무 집착하는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