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절반 장학생, 시내·외 통학버스 운행…대구대

대구대는 최근 다양한 정부재정지원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도약하고 있다.
대구대는 최근 다양한 정부재정지원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도약하고 있다.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3천28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은 일반전형Ⅰ과 일반전형Ⅱ, 특별전형(입학사정관제 포함)으로 나뉘며, 수시모집 내 전체 전형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 60%와 면접 40%를 통해 1천117명을 선발하는 일반전형Ⅰ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일반전형Ⅱ는 학생부 70%와 면접 30%를 통해 1천180명을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지난해와 달리 일반전형Ⅱ의 면접 비중이 10% 증가, 면접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커졌다.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는 총 363명을 모집한다. 이외에 농어촌학생 전형(152명), 특성화(전문계) 고교졸업자 전형(66명), 특성화(전문계) 졸 재직자 전형(25명), 장애인 등 대상자 전형(75명),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전형(50명) 등 총 368명 학생 전원을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2명 중 1명이 장학생'인 대구대는 신입생들을 위한 장학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80여 종의 다양한 교내외 장학제도를 마련했다. 모집시기'단위별 입학성적이 상위 20% 이내인 약 1천 명의 신입생에게 '입학성적우수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입생만을 위한 DU리더스장학 제도를 통해 대학등록금과 학비보조금, 기숙사비, 해외어학연수 경비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학생 복지를 위해 12개 동 3천700여 명의 학생이 함께 생활하는 최신식 기숙사 시설과 수영장, 헬스장, 골프장 등을 갖춘 최첨단 스포츠 레저시설인 종합복지관을 갖추고 있다.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위해 대구 전 지역에 매일 160회에 걸쳐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대구지하철 1, 2호선과 연계한 순환버스와 울산, 포항, 구미, 경주, 경산, 영천 등 대구 인근지역 시외 통학버스도 함께 운행하고 있다.

최병고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