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암리, 부산금정농협과 1사1촌 자매결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과, 복숭아, 배 등 각종 과일농사로 유명한 영덕군 지품면 수암리 마을(이장 유기수)과 부산 금정농협(조합장 송영조)이 8월 22일 수암리 마을회관에서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자매결연식에는 지품면장(이영찬)과 부산 금정농협 조합장 및 임원 25명과 마을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도․농 상생을 다짐했다.

결연식에 이어 부산 금정농협은 수암리 마을회관과 경로당에 약 300만 원 상당의 에어콘 2대를 기증하였고, 수암리 마을회에서는 감사의 표시로 복숭아와 식사를 준비했다.

결연식에서 수암리 이장 유기수는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부산 금정농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하고 "로하스 영덕의 깨끗한 환경과 우수한 품질의 청정영덕농산물을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가꾸어나가 도시와 농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부산 금정농협 송영조 조합장은 "농촌체험 및 농촌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교류활동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이들 양측은 앞으로 자매결연을 통해 농특산물 판매, 농촌체험 프로그램운영 등 다양한 농촌사랑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내란 사건으로 첫 선고를 앞둔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고급 호텔과 유명 식당에서 목격되며 논란을 일으켰고,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공천...
국내 증시는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1월의 기업공개(IPO) 시장은 다소 침체된 모습이다. 케이뱅크가 IPO 절차를 시작하며 시장의 ...
지난 16일 서울 서대문역 인근에서 발생한 버스 사고로 13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블랙박스 영상에 따르면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