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에는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 효과는 물론 항산화 작용에도 뛰어난 역할을 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이후 우리 가족은 토마토를 즐겨 먹게 되었다. 그리고 이왕이면 토마토는 열이나 기름을 가하여 먹으면 더욱 좋은데 이유는 지용성 비타민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바쁠 때는 토마토를 생으로 먹고 시간 여유가 있을 때는 토마토 요리를 즐겨 하는데 토마토 부침개는 아삭한 토마토의 맛과 고소한 부침개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토마토 특유의 새콤한 맛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김치와 곁들여 먹어도 좋다.
◆재료
토마토 1개, 밀가루, 달걀
◆만드는 법
1. 토마토의 껍질을 벗겨 낸다. 토마토를 열십자를 내 끓는 물에 살짝 익히면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
2. 토마토를 기호에 따라 으깨거나 얇게 썬다. 씹히는 맛을 즐기려면 큼직하게 썰면 된다.
3. 밀가루에 달걀을 풀어 넣고 반죽을 한다. 토마토에서 수분이 나오므로 상태를 보고 필요하면 소량의 물을 넣는다.
4. 토마토에 밀가루 반죽을 입힌다.
5.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토마토를 굽는다.
5. 쟁반에 김치와 곁들여 담아낸다.
장희지(대구 북구 고성동)
◆독자 가정의 먹을거리와 맛 자랑을 '우리 집 맛 자랑' 코너를 통해 소개합니다. 간단하게 해먹는 일품요리 혹은 간식 등 다양한 소재의 요리를 만들기 쉽게 원고지 3, 4장 정도의 설명, 추천하는 요리에 얽힌 사연 등을 사진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선정되신 분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보내실 곳=매일신문 특집부 독자카페 담당자 앞, 또는 weekend@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