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더니 어느덧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정말 계절의 변화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주간매일을 보고 셀러리에 토마토를 섞어 주스로 마시면 뇌졸중 예방에 좋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름내 지치고 피곤한 몸에 복숭아, 포도 등 제철 과일을 많이 먹어 건강을 지켜나가야 하겠습니다. 주간매일 덕분에 지난여름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정보를 얻게 됐습니다. 이게 주간매일 애독자만 누릴 수 있는 '덤' 아니겠습니까?김수현(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이젠 사진도 스마트 시대네요. 전엔 집에 오는 손님에게 앨범을 보여주며 자랑했지만, 요즘은 카카오스토리로 많은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추억을 담은 사진을 공개합니다. 할머니께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손자의 사진을 올리고 자랑하고 싶다며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저도 처음 해보는 것이라 서툰 솜씨였지만, 편집 앱을 설치하고 편집해 드리니 "정말 예쁘다"며 좋아하시는 모습에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늘 좋은 정보를 주는 주간매일에 감사드립니다.
이주연(대구 수성구 매호동)
똑똑한 과일 섭취 코너를 보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한꺼번에 해결했습니다. 평소 농약 때문에 사과를 깎아 먹을 것인가, 껍질째 먹을 것인가, 먹을 때마다 고민했었는데…. 이젠 물에 깨끗이 씻어서 안심하고 먹기로 했습니다. 요즘 많이 나오는 포도를 잘 씻기 위해 가위로 몇 송이로 나눠 잘라서 손님께 대접했습니다. 한 손에 잡아서 먹기 좋다며 "누구 아이디어야? 좋은 거 하나 배웠다"고 하실 땐 기분이 좋았습니다. 주간매일의 정보를 잘 활용하니 칭찬도 받습니다.
이은숙(대구 동구 신암동)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