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의 한게임이 에오스온라인 논란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다.
에오스온라인은 11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게이머들의 원성을 자아냈다.
에오스온라인은 일부 PC방 업주들에게만 'PC방 사장님을 위한 특별한 금괴' 아이템을 제공했는데 이 아이템은 "상점에 판매할 경우 엄청난 금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란 설명이 붙어있고, 상점에 팔면 1000골드를 얻을 수 있다.
일반 게이머들은 쉽게 모을 수 없는 높은 금액의 아이템이 일부 PC방 업주들에게 제공된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원성이 잇따랐다. 이에 에오스온라인 측은 홈페이지에 "아르카나 여러분께 사과 말씀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은 "게시판을 통해 많은 고객님들께서 우려의 말씀을 올려주신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먼저, 머리 숙여 깊이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라는 말로 시작한다.
이어 "PC방 업주 분들을 통해 에오스를 접하시고 플레이하시는 많은 고객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며 "순수한 의도에서 기획된 것이지만 많은 고객님들께서 걱정의 목소리를 내 주셨기 때문에 골드를 최대한 빠르게 회수 처리를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일반 게이머들에 대한 보상 조치에 대해서는 "앞으로 이런 이슈가 없도록 더욱 열심히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점검 전까지 접속 중이셨던 고객분들께 금일 중으로 쿠폰을 통해 작은 선물을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점검 전 접속중인 게이머들에게 제공되는 쿠폰은 탈것의 하나인 갈색 버나드이며 11일 밤 12시 전까지 지급된다.
한편 이날 에오스온라인은 공개서비스 첫날부터 서버 오류, 비정상 접속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서버 안정화를 위한 임시점검이 진행돼 게이머들의 불편을 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