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군수 김병목)은 한국지역진흥재단과 한국방송공사(KBS)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다큐멘터리 "한국재발견-영덕군편"이 제작․방영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한국재발견 영덕군 편은 '가을 익어가는 고향'이란 주제로 농촌의 아름다움과 전통가옥의 멋스러움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인량리 전통마을, 목은 이색의 출생지인 괴시리 전통마을의 전통음식과 전통 짚공예를 옛 모습 그대로 재조명한다.
또한 64㎞의 청정바다를 끼고 만들어진 영덕블루로드를 걸으며 삶을 사색하고, 7가지 보물을 간직한 칠보산의 신비로움과 함께 자연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힐링의 명소로 소개된다.
이 밖에 지역의 농산물인 복숭아․배를 비롯하여 맑은 바다가 품어내는 물가자미․성게, 영덕의 젖줄인 오십천에서 자생하는 황금은어 등이 종합적으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한국재발견은 지역의 역사문화와 생생한 현장의 사실을 위주로 제작되는 KBS 1TV의 대표적인 교양다큐멘터리이며, 오는 9월 21(토)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 등 이외에도 다수 출연한 탤런트 이상인씨가 출연하여 맛깔나는 진행과 친근감을 더했다.
한편, 영덕군은 "추석특집으로 전국에 방영 예정인 만큼 많은 시청자들에게 우리지역의 역사문화, 주요특산물, 관광지 등 영덕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로 인한 관광객 증가 및 지역경기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