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경북지역사업단(이하 WISET 경북사업단)이 여성과학기술 인력의 체계적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WISET 경북사업단(단장 김종재 대가대 전자공학과 교수)은 13일 경북도교육청에서 경북도교육청과 경북지역 여성과학기술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WISET 경북사업단이 수행하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사업'과 경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여 중·고생 과학기술 교육사업'에 대한 상호 지원과 실질적 협력이 필요한 데 따른 것이다.
두 기관은 경북지역 여 중·고생의 과학기술 분야 진로 장려를 위한 홍보활동, 체험교육 및 탐구활동 지원, 전문가 파견 및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WISET 경북사업단은 지난 1일 금오공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안동대, 영남대 등 5개 대학교의 공과대학과 '경북여성공학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공과대학 여학생의 진로 및 취업지원, 지역 여고생의 공과대학 유치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종재 WISET 경북사업단장은"경북지역의 핵심 교육기관들이 여성과학기술인 양성사업에 적극 협력함으로써 우수한 여 중·고생 학생들의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고, 공과대학 여학생들의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보다 실질적이고 광범위하게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미디어부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장동혁 "당명 바꿀 수도"…의원 50여명 만나며 '쇄신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