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 이외수 통편집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22일 MBC 등에 따르면 '진짜 사나이' 제작진은 이외수가 지난 12일 입소한 해군 2함대에서 군인들을 상대로 강연을 펼친 장면을 방송에서 편집하기로 결정했음을 밝혔다.
진짜 사나이 측은 매체를 통해 "이외수의 해군 제2함대 강연 분량은 편집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며 "이외수 측에도 연락해 양해를 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이외수 녹화 분은 다음 달 마지막 주에 방영될 예정이었다. 제작진이 머리를 맞대고 편집 방향을 고심하다 결국 모두 편집을 하기로 했다"며 "유가족에게 상처가 됐다면 정말 죄송한 일"이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경기도 평택을 본부로 둔 해군 2함대는 2010년 3월 천안함 사건의 천안함이 소속된 부대다.
당시 강연 직후 이외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MBC TV '진짜 사나이' 초청으로 천안함 제2함대 사령부에서 강연. 평택은 처음 가보았는데 산이 거의 보이지 않는 고장이었습니다"라고 밝혀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20일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천안함 조롱' 이외수, 천안함 제2함대 사령부 강연? 천안함 순국 장병 이렇게 욕보여도 되나"라는 제목의 논평을 게재하며 강력하게 비판해 논란을 일으켰다.
진짜 사나이 이외수 통편집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사나이 이외수 통편집 논란 많겠네" "진짜 사나이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네" "진짜 사나이 이외수 결국 통편집 됬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장동혁 "당명 바꿀 수도"…의원 50여명 만나며 '쇄신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