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의 원인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피부 노화는 생리적으로 나이를 먹으면서 피부가 점차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나타나며 이후 깊은 주름으로 변화하는 과정이다.
특히 피부 노화는 20대 중반을 전후해 인체의 모든 기능은 저하되기 시작되면서 탄성이 떨어지고 주름이 만들어지며 색소 침착 등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이다.
하지만 인공적 피부 노화의 원인을 줄이기 위해서는 균형 있는 식생활을 하며 지나치게 잦은 음주는 피해야 한다. 외출시에는 반드시 선크림을 바르며 3~4시간 마다 다시 발라줘야 한다. 스트레스는 피하고 정신적 안정감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광노화'라는 개념도 피부 노화의 원인을 찾는데 있어 중요한 개념이다. 앞서 설명한 대로 외출시 썬크림을 바르는 이유와 일맥상통하다. 광노화는 환경요인인 햇빛 노출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 인식된다.
이외에 보습제의 사용도 중요하다. 피부 노화의 원인은 근본적으로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형상이므로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게 변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습제를 사용해 이를 보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피부 노화의 원인에 대해 누리꾼들은 "피부 노화의 원인 알아보니까 선크림을 꼭 발라야 할 것 같다" "겨울에는 원래 안발랐는데 이제 꼬박 꼬박 발라야겠네요" "피부 노화의 원인 대박~ 나는 해로운 것만 계속 하고 있었네" "피부 노화의 원인 보니 연예인들 관리 엄청나게 하는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尹, '부정선거 의혹' 제기 모스 탄 만남 불발… 특검 "접견금지"
윤희숙 혁신위원장 "나경원·윤상현·장동혁·송언석 거취 밝혀야"
관세 폭탄에 노동계 하투까지…'내우외환' 벼랑 끝 한국 경제
김상욱, '소년 이재명 성범죄 가담' 주장 모스탄에 "추방해야"…이진숙 자진사퇴도 요구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