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원식 경북관광공사장 출판기념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원식 경북관광공사 사장의 두 번째 자전 에세이 '줄기러기는 두 번 에베레스트를 넘는다' 출판기념회가 지난달 30일 경북학생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강석호'박명재 국회의원,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정석호 경주시의회 의장, 정장식 전 포항시장 등 지역 정계 인사 등 3천여 명이 참석했다.

공 사장은 "미당 서정주 선생은 당신을 키운 것은 8할이 바람이었다고 했는데 저를 키운 것은 8할 이상이 추운 날에 휴일도 마다하지 않고 부족한 사람을 격려해 주기 위해 찾아주신 여러분"이라면서"한 분 한 분 존함을 가슴에 새기고 따뜻한 이웃, 행복을 주는 이웃으로 오랫동안 기억되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축하객을 향해 큰절을 올렸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격려사에서 "공 사장은 정무부지사로, 경북관광공사 사장으로 함께 일하면서 어떤 문제에 부딪혀도 답을 찾아낼 줄 아는 탄탄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됐다"며 "열정과 진정성이 최고의 무기인 사람"이라고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91세의 노모와 6년 전 교통사고로 하반신 마비 상태인 아들이 휠체어를 타고 나와 축하객들에게 인사해 눈길을 끌었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