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외식문화기업 놀부NBG의 26년 창업노하우 집중 조명

지난 8일 JTBC 특집다큐멘터리 '안전창업의 비밀'편에서 외식문화기업 놀부NBG의 26년 창업노하우와 국내 우수 한식브랜드들의 사례들을 집중 조명해 관심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폐업률이 높은 외식창업시장에서 10년 이상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놀부의 26년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월매출 1억 이상을 올리고 있는 높은 매출의 인기 매장 점주들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어떤 준비와 과정을 거쳐 성공 창업에 이르게 되었는지를 알려준 것이다.

또한 놀부 본사 등 곳곳에 숨어있는 놀부NBG 안전창업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며 실제로 모습들을 카메라에 생생히 담아냈다. 놀부 창업전략연구소 김형민 소장, 놀부 성공 매장 점주 등 개별 인터뷰를 통해 현장감 있는 안전창업 전략을 전달했다.

이와 더불어 놀부NBG와 같이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안전 창업을 하고 있는 외식기업 사례도 함께 보여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놀부NBG는 최근 안전창업위원회를 설립하고,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멘토활동에 나섰다. 현재 안전창업위원회는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외식시장 현황, 업종 선택 시 주의사항 등 외식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들을 전달하고 교육하는 활동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 놀부NBG는 자사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아이템 선정부터 운영 전략까지 창업 활동 전반에 대해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