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G의 뜻'이 공개돼 화제다.
'MSG의 뜻'은 지난 15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의 코너 '누려'에서 'MSG'가 언급되며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 '누려'에서는 백반 장사를 하다 백만장자가 된 이희경, 유민상, 박지선은 최고급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모습이 전파를 탔고, 박지선은 이희경에 "이건 좀 아닌 거 같은데, 조치를 취해도 되냐"며 화학조미료를 꺼냈다.
이에 박지선은 "죄송해요, 어머니. 제 혀가 MSG를 기억해요. MSG를 '맛소금'의 약자로 알고 있던 제 과거를 기억해요"라고 말했다.
특히 유민상은 이희경에게 "당신이 자꾸 구박하니까 난 아가를 보고 MSG가 '못생김'인줄 알았잖아"라고 덧붙여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MSG의 뜻'은 '글루탐산 일나트륨'의 약자로 주성분인 L-글루탐산나트륨과 화학적합성품인 첨가물을 50% 이상 함유하거나 또는 향신료(분말, 착즙 또는 추출물), 염화나트륨(식염), 전분, 포도당, 설탕, 텍스트린 중 1종 이상을 혼합, 희석한 조미료다.
'MSG의 뜻'을 알게된 누리꾼들은 "MSG의 뜻, 이제야 알겠네!" "MSG의 뜻, 은근 다양한 의민데? 숙면을 위한 음식은 양파가 최고지!" "MSG의 뜻, MSG 약자는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숙면을 위한 음식에도 넣어봐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