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덕군, 지역축제 전문가 직접 양성키로

"내 고장 축제, 내 고장 전문가 키운다!"

경북 영덕군(군수 김병목)이 지역축제 운영 전문가 양성을 위해 축제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축제 아카데미 과정은 ▷축제란 무엇인가 ▷국내외 우수축제들의 사례와 성공 전략 ▷기획 및 프로그램 개발 전략 ▷운영과 위기관리 ▷홍보 및 마케팅 전략 ▷관광객 유치 전략 및 재정자립도 방안 ▷방문자 만족도 제고 방안 등 총 7회의 강의로 진행되며 다음 달 5일부터 3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영덕문화원 2층 강의실에서 두 시간 동안 열린다.

이번 아카데미 강좌에는 한양대 이훈 교수를 비롯해 국가대표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를 운영하는 화천군 나라축제 조직위원회 장석범 본부장 등 이론'실무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청돼 축제 비법을 전수한다.

또한 아카데미 수료자들은 영덕군 축제 운영 관계자와 함께 국가 지정 문화관광축제에 대한 벤치마킹으로 축제 현장에 직접 참여해 축제 프로그램과 시설의 운영, 축제 홍보 등 전반적인 축제 실무 능력을 키울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료자들은 지역의 관광자원과 특산물 등 영덕의 특색을 살리는 축제의 리더로서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즐거움을 만끽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를 만드는 데 선도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 축제기획 이영근 담당은 ""이번 강의가 축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한 기획, 운영 역량 강화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살리고 지역 축제의 수준 향상을 이뤄 경쟁력 있는 선진 축제 육성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원은 30명이며 희망하는 주민들은 29일까지 영덕군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54)730-6236~7.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