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업,이 아이템] 임산부 전용 멀티샵

"임산부 편안하게 우아하게 멋지게" 사진+요가+마사지 '원스톱' 서비스

여성들은 임신 이후 출산에 이르기까지 건강과 미용을 지키고 싶어한다. 이러한 심리를 공략한 임산부 전문 요가 학원, 마사지 체형관리 등의 서비스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또 다른 임산부의 욕구는 임신 이후 출산까지의 전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이러한 수요에 맞춘 아이템이 바로 '임산부 전문 포토샵'이다. 임신과 출산에 대해 그 숭고함과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평생 간직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면서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포토샵이 생겨나고 있다.

이번 창업 아이템은 이 같은 임산부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임산부 전용 멀티숍'이다.

전문 포토샵과 요가, 마사지 등을 한 매장에서 운영하면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좀 더 고부가가치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특히 마케팅적인 측면에서도 인근 산부인과 등과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시행하면 좀 더 다양한 수익 구조와 사업 확장도 가능하다.

소상공인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들어 일부 연예인이나 사회적 의식이 높은 임산부들을 중심으로 임신한 모습들을 아름답게 간직하고자 하는 시도들이 일어나고 있다"며 "또 남편이나 가족들의 공감대 형성도 받침 되고 있어 이러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멀티숍의 장점은 임산부들이 시간이 갈수록 이동이 불편해 한곳에서 모두 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주 고객인 임산부에게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임신 초기부터 고객화하면 일정 기간의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수익화 할 수 있다.

멀티숍에서 임산부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콘셉트별 기념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부가 서비스인 요가, 체형 관리, 마사지 등 다양하다. 남편과 함께 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 등도 개발하면 이용 층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 전문가는 "이 아이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만족감 제공'과 '전문성'"이라며 "임산부의 아름다움을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간직해 시간이 흐른 뒤에도 되돌아 볼 수 있다는 나만의 만족감과, 이를 극대화해 줄 수 있는 전문적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때문에 사업 초기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 내지는 아웃소싱 형태로 기본적인 아이템 위주의 전문화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카페와 블로그 등을 통해 임신에서 출산까지의 각종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만큼 이들과 차별화된 전략도 필요하다. 임신과 출산이라는 소중한 순간들을 더욱더 아름답게 기념할 수 있는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고, 더불어 요가, 미용 등과 함께 이용 고객들에게는 가정이나 병원으로의 에스코트 서비스 등을 병행해 다른 경쟁업체와의 지속적인 차별화 노력도 필요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